본문 바로가기
일기장/문제해결

ASUS(아수스) 젠북 노트북 윈도우 10 화면 밝기 조절 해결

by 투동자 황소장 2022. 1. 21.

아수스 젠북 노트북을 이번에 구입했는데 윈도우10에서 화면 밝기가 조절이 안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아수스 노트북에서 화면 밝기 조절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해서 그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이번에 구입한 아수스 노트북은 프리도스 제품이라 제가 직접 윈도우 10을 설치하였습니다. 잘 설치가 됐다고 생각했는데, 화면 밝기 조절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만약 노트북에서 화면 밝기 키(fn+4번 5번 key)가 눌리기는 하는데 밝기를 줄여도 높여도 화면은 변함이 없는 증상입니다. 폭풍 검색을 한 끝에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의 문제라는것을 알았습니다. 

 

아무래도 프리도스 제품에 제가 셀프로 윈도우를 설치하다보니 뭔가 문제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의 CPU는 라이젠 R5-5500u 이고, 그래픽 카드는 AMD 내장 그래픽을 사용합니다.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문제 해결 방법

일단 AMD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5500u에 해당하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습니다. 아래 링크를 첨부합니다. 

 

https://www.amd.com/en/support/apu/amd-ryzen-processors/amd-ryzen-5-mobile-processors-radeon-graphics/amd-ryzen-5-5500u

 

저는 5500u를 사용하고 윈도우 10 64bit를 다운받아서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였습니다. 따로 내장 그래픽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했는데 찾지는 못했고, AMD 그래픽 카드 통합 설정을 도와주는 라데온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았습니다.

AMD-공식-홈페이지-라데온-소프테웨어-사진
AMD-공식-홈페이지-라데온-소프테웨어-사진

 

설치하자 마자, 밝기 조절과 야간 모드가 작동하였습니다. 

 

만약 5500u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AMD 홈페이지에서 해당 그래픽 카드를 검색해서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서 설치한 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인텔쪽도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는거 같은데, 자신의 그래픽 카드가 인텔계열이라면 드라이버를 관리해주는 소프트웨어를 받으면 해결될꺼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