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돈 굴리는 기술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 - 1억 넣어두면 월 이자 141,000원

by 투동자 황소장 2022. 3. 18.

토스 뱅크 파킹통장을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킹통장은 수시 입출금 통장으로 하루만 돈을 넣어놓아도, 약정된 이율을 받을 수 있는 통장을 의미합니다. 증권사의 CMA 통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0여 년 전만 해도 CMA 이율이 4%대 였었는데 지금 CMA의 이율은 1% 수준입니다. 이마저도 최근 금리 인상이 있어서 오른 것입니다. 작년, 재작년 같은 경우 0.5-0.8% 정도의 이율이었습니다.

 

작년, 재작년에 저는 웰컴디지털뱅크, SBI 저축은행 등의 파킹통장을 이용했습니다. 후발주자 은행들이라 이율이 2.5% 였었는데 최근에 1.3%까지 떨어졌었습니다.

 

이런 걸 생각하면 더 이상 CMA통장이나, 더 낮은 이율을 주는 파킹통장에 돈을 넣어둘 이유가 없습니다. 제가 알기로 현재 가장 높은 이율의 파킹통장은 토스 뱅크입니다. 토스 파킹통장 이율은 1억 원까지 연 2%입니다.

 

토스 파킹통장에 1억을 넣어놓으면 매달 14,1000원씩(세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은 간단합니다.

토스-파킹통장-만드는-방법
토스-파킹통장-만드는-방법

1. 토스 어플 다운 

토스 뱅크는 온라인 홈페이지 가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앱을 이용해서 가입해야만 합니다. 핸드폰 플레이스토어에서  Toss어플을 다운로드하세요.

 

토스파킹통장만들기-어플다운로드
토스파킹통장만들기-어플다운로드

2. 토스 앱 실행 및 가입

토스 어플을 실행하고, 권한 설정을 모두 해줍니다.

토스파킹통장만들기-앱권한설정
토스파킹통장만들기-앱권한설정

 

본인의 인증을 거치고, 개인 통장을 연계하면 가입이 됩니다. 저는 이미 가입이 되어있어서 상세한 절차를 촬영하지는 못했습니다. (이 부분부터는 보안상 캡처도 안돼서, 다른 핸드폰으로 핸드폰 화면을 촬영했습니다.)

 

토스파킹통장만들기-본인인증

비대면 은행 계좌를 만들듯이 약관에 동의하고, 신분증 인증하는 순서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토스파킹통장만들기-약관동의

3. 가입 완료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집에 있는 모든 잔돈이나 다른 은행에서 놀고 있는 돈을 토스 뱅크로 다 넣어놓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토스 뱅크에 따로 파킹통장 개설은 없고, 토스뱅크 계좌 자체가 파킹통장이니 하루만 넣어놓아도 이자가 붙습니다. 매일 이자가 붙는 것을 아래와 같이 어플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토스파킹통장만들기-이자상세내역
토스파킹통장만들기-이자상세내역

돈을 현금으로 소지하고 있으면 누구도 이자를 주지 않습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화폐 가치만 떨어질 뿐입니다. 노는 현금이 있다면 파킹통장에 넣어두는 것이 이득일 것입니다. 

 

마치며..

파킹통장에 대해서 몇 번 포스팅을 한 바 있습니다. 토스뱅크의 BIS 수치부터 저축은행 안전성, 파킹통장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등등 여러 가지 알면 좋을 정보를 하나의 포스팅에 담아왔습니다.

 

저는 자세한 포스팅이 더 좋은 효과를 줄 거라 생각했는데 제 착각이었다고 느낍니다. 한 번에 많은 정보는 오히려 정보를 접한 사람의 실행력을 저해시키는 것 같아 조각내서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킹통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만 다뤘습니다. 이걸 보셨으면 실행하세요. 해될 거 없습니다. 이 글을 읽는 분이 파킹통장을 이용한다고 저한테 이득이 될 것도 없습니다.

 

다만 제 블로그가 경제적 자유를 얻게 하는 정보를 다루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강조하는 것 뿐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토스뱅크 이율, 예금자보호, 이자지급시기 등 토스 파킹통장을 사용하기 전 궁금할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투동자 분들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

 

공감 댓글, 공유하기는 포스팅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