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돈 굴리는 기술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by 투동자 황소장 2022. 7. 30.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 고금리 적금에 가입해 보자!

예금-적금-이자-많이주는-은행-찾는-방법(고금리 특판 검색)

 

고금리의 특판 예금, 적금을 잘 가입하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만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판 예금 적금 은행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자 높은 은행을 찾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직접 통합검색을 통해서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웹사이트를 이용 방법

제가 자주 사용하는 예금, 적금의 이율을 비교해주는 웹사이트는 4개 정도가 있습니다. 모네타,  마이뱅크, 저축은행 소비자 포털, 은행연합회 포털 사이트입니다. 

 

1) 모네타 (http://moneta.co.kr/)

모네타는 금융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로 굉장히 오래된 사이트 입니다. 금융 - 적금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1 금융, 상호저축은행, 신협을 통틀어 가장 높은 금리를 순위별로 보여줍니다. 

 

단점은 모든 상호금융 지점을 다루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2) 마이뱅크 (https://www.mibank.me/index.php)

마이뱅크는 새마을금고 지점별 이율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위치와 전화번호도 보여주기 때문에 지금 이율이 맞는 것인지 쉽게 전화를 해볼 수도 있어서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3) 저축은행 소비자 포털 사이트 (https://www.fsb.or.kr/ratcodi_0200.act)

저축은행의 이율을 한번에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저축은행 통합 사이트이다 보니 일단 정보에 대해 신뢰도가 높습니다. 현재 상세 검색창을 제공하고 필터가 있지만, 월납입 100만 원으로  막상 클릭해보면 가입한도 20-30만 원 상품들이 걸러지지 않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4)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https://portal.kfb.or.kr/fingoods/new_goods.php)

은행연합회의 금융상품소개 - 은행 신상품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특판 하는 은행들의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도 완벽하게 모든 특판 정보를 알려주진 못하지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2. 구글, 네이버, 유튜브 검색 

위와같은 사이트는 UI도 깔끔하고 이율을 순위별로 볼 수 있어서 편하긴 하지만, 상호금융의 지점별 특판을 잡아내는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마이데이터 사이트에서는 새마을금고 지점별 특판 확인이 가능하지만, 타지역 비대면 가입이 안되는 곳도 경우에 따라서 있기 때문에 비대면 특판까지 잡기 위해서는 직접 검색을 주로 이용합니다.

 

1) 날짜를 지정해서 검색 

구글 혹은 네이버, 유튜브에서 '적금 특판' 이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합니다. 특판은 시간이 지나면 종료가 돼서 큰 의미가 없으므로, 필터를 이용해 1시간 ~ 1주일 내의 글만 검색하는 게 요령입니다. 

 

구글검색-시간-필터-적용-사진
구글-검색-필터-사용

유튜브도 필터를 통해서 1시간, 1일, 1주일 동안 영상을 위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검색-기간-필터-사용-사진
유튜브-검색-필터-사용

2) 특판 소식을 전하는 블로거나 유튜버를 즐겨찾기 등록

이렇게 특판 소식을 전하는 블로거나 유튜버를 찾았다면 글을 살펴보고, 정보도 빠르고 지속적으로 소식을 전하는 크리에이터라고 판단이 든다면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놓고 적금이 필요할 때마다 들어가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유튜버 보다는 글을 한 번에 빠르게 볼 수 있는 블로그 글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3) 특판을 찾았다면 크로스 체킹 

이렇게 특판 소식을 찾았다면, 해당 지점에서 특판이 아직 끝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괜히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을했다가 특판이 이미 끝낫다면, 괜히 20일 제한에 걸려서 통장을 20일동안 못만들면 속상하니까요.

 

블로그던, 유튜브던 특판소식을 확인했으면,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의 홈페이지로 가서 지점 금리를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지점별 이율을 검색하는 화면입니다. 이렇게 전국의 지점별로 검색을하면 좀 더 정확히 특판의 종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지점별-금리-특판확인

#마치며...

이상 예금 적금 이자를 많이 주는 은행 검색 방법에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면, 왠만해서는 특판 상품을 놓치는 일은 잘 없을것이라고 예상해 봅니다. 

 

투동자분들의 성공 투자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