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계부/현명한 소비

신세계푸드 크로아상 냉동 생지 구매 및 주가

by 투동자 황소장 2022. 4. 20.

신세계푸드 크로아상 냉동 생지 구매 및 주가

신세계푸드-냉동생지-구매후기
신세계푸드-냉동생지-구매후기

#치솟는 곡물 가격과 인플레이션

급격한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식료품의 가격이 치솟고 있습니다. KODEX 3대 농산물 선물 ETF의 연초 대비 수익률이 50%에 가까운 것을 보면 곡물의 가격이 어디까지 올라갈지 무서울 정도입니다.

 

원유와 천연가스 생산지 러시아와 곡창지대인 우크라이나가 싸우고 있으니 원자재값이 요동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주식이던, 소비던 시기적으로 불안정한 시기입니다. 

 

콩, 대두, 옥수수, 밀의 가격이 내린다고 밥상 물가가 내려가지는 않지만, 곡물가가 오르면 식품들의 가격이 귀신같이 오르는 게 아이러니합니다.

 

최근 프랜차이즈 빵집에 가더라도 1,000원짜리 한장으로 빵 한 덩어리 사기가 힘듭니다. 소득 대비 서울의 빵값은 뉴욕보다 비싼 수준이니 이 상황에서 프랜차이즈 빵집에서 빵을 사는 건 뭔가 손해 보는 느낌이 듭니다.

 

출처:연합뉴스-10개도시-빵값-비교(2019)
출처:연합뉴스-10개도시-빵값-비교(2019)

#프랜차이즈 빵의 대안으로 냉동 생지를 구입

지마켓을 보던 중에 신세계푸드에서 크로아상 냉동 생지를 판매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미니크로아상 보다는 조금 크고, 일반 빵집에서 판매하는 크로아상보다는 약간 작은 크기의 냉동 생지 입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요리할 수 있고, 냉동해서 보관하기 때문에 저장기간도 꽤 긴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도 저렴해 보여서 한번 구매해 봤습니다.

 

신세계푸드-크로아상-냉동생지-구매
신세계푸드-크로아상-크로플-냉동생지-구매

#냉동 생지 가격, 개수, 무게

일단 무게는 2.25kg으로 무게 중심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개수는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물건을 받고 세보니 개수가 50개였습니다. 가격은 할인받아서 12,260원에 구입했습니다.

 

곰표 밀가루 가격이 현재 2kg에 4000원 정도 하는 거 같은데, 생지 2.25kg을 12,260원에 살 수 있다면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1개당 245원 꼴이니까 말입니다. 

 

큰 비닐봉지에 담겨서 오는데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크로아상-냉동생지-냉동보관
크로아상-냉동생지-냉동보관

#냉동 생지 에어프라이어 요리 방법

일단 냉동 생지를 실온으로 꺼내서 10분 정도 자연해동을 시키면 약간 부풀어 올라서 크기가 커집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맨 왼쪽에 있는 것이 막 꺼낸 냉동 생지이고, 오른쪽이 자연해동시킨 생지입니다. 육안으로 봐도 크기 차이가 납니다.

 

냉동생지-자연해동-크기차이
냉동생지-자연해동-크기차이

실온에서 10분 정도 자연해동한 후에 에어프라이어 넣고, 180도 온도에서 15분간 돌리면 뜨거운 크로아상이 완성됩니다. 겉면을 좀 더 빠삭하게 하려면 20분 정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20분 돌렸습니다.

 

크로아상-냉동생지-에어프라이어-완성
크로아상-냉동생지-에어프라이어-완성

#냉동생지 맛, 2번의 재구매

맛은 합격입니다. 저희 부모님 댁과 처가댁도 한번 가지고 가서 시식을 다 같이 해봤는데 반응이 좋아서 어머니와 장모님께 각각 하나씩 더 주문을 해드렸습니다.

 

제가 처음 샀을 때가 제일 쌌었고, 나머지는 10% 정도 비싸게 구매했지만, 그 정도 가격에도 저는 가성비가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급해서 샀지만, 개인적으로 15,000원이 넘어가면.. 조금 메리트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신세계푸드-냉동생지-재구매-G마켓
신세계푸드-냉동생지-재구매-G마켓
신세계푸드-냉동생지-재구매-옥션
신세계푸드-냉동생지-재구매-옥션

#신세계푸드 주가 변동

사람 마음이 비슷한지 뒤늦게 신세계푸드 냉동 생지 매출이 전분기 대비해서 51%가 성장했다는 기사를 발견했습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신세계푸드 주식을 조금 사놓껄 그랬다 싶었습니다. 

 

출처:조세일보-신세계푸드-냉동생지-매출증가-기사
출처:조세일보-신세계푸드-냉동생지-매출증가-기사

현재 신세계 푸드는 매출 증가 기사가 뜬 4월 13일 이후로 주가가 5% 정도 상승한 상태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2% 정도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터린치 형님이 주식 종목은 늘 주변에서 고르라고 하는 말이 와닿는 부분입니다.

 

신세계푸드주가-(22.04.20.오전장)
신세계푸드주가-(22.04.20.오전장)

#마치며...

우리가 필요한 물건 중 비정상적으로 비싼 물건이 있다면, 일단 최저가를 찾아봐야 합니다. 최저가도 비싸게 형성되어 있다면 시기적으로 그 시기가 지나가길 기다리거나, 대체품을 찾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저는 당분간은 빵의 대체품으로 크로아상 냉동 생지가 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일단 맛도 좋고, 갓 구운 빵을 집에서 손쉽게 먹을 수 있다는 게 좋은 경험인 것 같습니다. 투동자 분들의 현명한 소비를 응원합니다.

 

  •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어떠한 협찬도 받지 않았습니다. 
  • 협찬 문의는 늘 환영입니다.

공감 댓글, 공유하기는 포스팅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