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계부/현명한 소비

페리오 뉴 후레쉬 알파 치약 구매 후기(개당 594원)

by 투동자 황소장 2021. 9. 6.

생필품은 오프라인에서 비싸게 살 필요가 없습니다. 

거의 상시적으로 LG생활건강에서 세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구매를 하면 저렴하게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몰-치약-검색
아마트몰-치약가격

 

오늘은 얼마 전 치약을 구매한 것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이마트몰에 들어가 보니 오너클랜도 입점이 되어있네요. 오너클랜은 도매 전문 회사입니다. 170g 치약이 개당 2,584원입니다. 옆에 제품은 185g이 1,900원이니까 이게 실속 있어 보입니다. 겉포장이 다르긴 하지만 말입니다.   

 

어떤 치약을 골라야 할까? 

무조건 가격만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현명한 소비가 아닙니다. 가격이 저련함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제품을 얻기 위해 지불해야 할 금액 대비 내가 얻는 이익의 크기입니다. 

 

어떤 치약을 써야 좋을지를 좀 검색해봤는데, 기준이 좀 애매모호해서 그냥 치약은 충치만 생기지 않게 하면 제 역할을 다한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정은 일반적인 제품을 구매해도 괜찮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품의 차이보다는 1회 사용하는 치약의 양과 양치 습관이 치아 건강을 지키는데 더 중요한것으로 보입니다.

  • 치약의 양은 칫솔모의 1/4 정도가 적당.
  • 칫솔질은 위아래로 가볍게. (차인표씨처럼 좌우로 분노의 칫솔질하면 치아가 마모됨)
  • 치약을 사용했으면 10번이상 헹구는 과정이 필요.

 

이런 기본적인 양치 행동이 제품의 기능보다 더 중요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건 사람마다 판단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튼 강조하고싶은건 싼 제품을 고르는 게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점. 중요한 건 '내가 살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게 현명한 소비라는 점입니다. 

 

G마켓에서 페리오 뉴 후레쉬 알파 치약 구매 

G마켓-치약-구매내역
G마켓-치약구매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했듯이 LG생활건강 본진에서 생필품을 구매하면 거의 상시적으로 할인 쿠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생필품 최저가 구매 TIP

온라인 쇼핑몰에는 같은 제품이 다양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제품을 보다 싸게 살 수 있는 간단한 TIP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저희 어머니 시대 때에는 동네 마트 전단

twodongja.tistory.com

 

페리오 뉴 후레쉬 알파 치약 170g * 20개의 판매가는 19,900원입니다. 이것저것 쿠폰 적용하니 최종 가는 12,400원이었습니다. 오너클랜의 제품과 같은 제품입니다. 개당 620원 꼴입니다. 

 

이마저도 스마일포인트로 계산했기 때문에 4.2% 정도는 더 싸게 계산을 해야 합니다. 이런 계산이 나올 수 있는 이유는 문화상품권을 할인 구매해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문화 상품권 7.2% 할인 구매(5만원짜리 문상을 46,400원에 구매합니다.) -> 스마일 페이 전환 -3% (전환 비용이 들어갑니다.) -> 현금 가치의 4.2% 높은 포인트를 얻음 -> 지마켓, 옥션에서 사용

 

최종적으로 계산을하면 치약 1개당 594원에 구매를 한 것입니다. 칫솔도 사은품으로하나 받았습니다. 이마트몰의 오너클랜에서 판매하는 것의 1/4 가격도 안됩니다.  

 

이렇게 돈으로 돈을 사는 방법을 익히면 우리의 투자금을 늘릴 수 있습니다. 투자금을 늘리는 게 왜 중요한지 투동자분들은 이해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대량 구매를 어떻게 소화할 것인가? 

대량구매를 하면 가격이 싸진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괜히 많이 샀다가 썩혀버릴 수 있으니 주저하는 분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생필품 만큼은 대량 구매해도 크게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 가정이 1년에 소비하는 생필품의 양을 대략적으로 계산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페리오치약-20개
치약20개-배송박스

 

소비량 계산이 너무 정확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충만 계산해도 실제 소비량과 비슷하게 맞아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치약의 사용량을 예측해보는 겁니다.

 

치약 1회 사용량을 2.5g 정도라고 가정하면 170g  1개의 치약은 총 68회 사용이 가능한 분량입니다. 

 

맞벌이 부부가 아침, 저녁 2번 양치를 하면 하루에 총 4회분이 필요하고, 한달에한 달에 120회 분이 필요합니다. 이는 한 달에 치약 1.7개를 사용하는 양입니다. 

 

그럼 1년에 20개~ 21개(1.7개*12개월)를 소비해야 할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대충 계산하면 됩니다. 정확한 사용량은 가계부를 써가면서 체크하면 됩니다. 언제 샀는지를 적어놓으면 쉽게 추적이 가능합니다.

 

사진의 치약을 잘보면 유통기한이 적혀있습니다. 2024년 06월 16일까지입니다. 구매 날짜는 2021년 8월 26일입니다. 유통기한이 3년이 조금 안되는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1회 사용량을 좀 크게 계산했어도, 맞벌이 가정이 한 번에 치약 20개씩 사는 건 소화하기에 무리한 양은 아닌것 같습니다. 

 

나중에 추적 관찰을 위해 날짜가 보이게 스샷을 찍었습니다. 저희는 10개를 부모님께 드렸기 때문에 170g 10개의 치약을 사용하는데 얼마의 시간이 걸리는지 체크해 볼 예정입니다.

 

이런 행동방식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실제로 해보면 소비금액을 줄일수 있고, 습관이 쌓이면 자금적으로 전보다 여유로워짐을 느낄 것입니다.

 

제품의 차이가 크게 없는 생필품같은 경우 온라인 대량 구매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투동자 분들의 현명한 소비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