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문제해결

복잡한 수학 문제를 자동으로 풀어주는 사이트

by 투동자 황소장 2021. 9. 29.

복잡한 수학 문제를 편리하게 풀어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최근 적립식 투자에 관해서 정리하는 글을 포스팅하고 있으며, 저는 계량적인 투자를 하기 위한 계산을 많이 합니다. 계산 공식이 조금 복잡해서 일일이 계산기를 사용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알게 된 수학 문제 풀이 사이트 덕분에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었고, 풀기 힘든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복잡한-수학문제-간편하게-해결
복잡한-수학문제를-간편하게-풀어주는-사이트

 

적립식 투자 계획을 세울 때 계산식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적립식 투자 방식에 대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DCA(Dollar Cost Averege) 전략 계산법

 

DCA(Dollar Cost Averege) 전략 계산법 (1)

적립식 투자 방법 중 하나인 DCA 전략을 실제 투자에 활용해보고 최종 수익금을 산출하는 계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DCA를 간단하게 알아보고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

twodongja.tistory.com

 

투자시 계산을 많이 하는 이유

투자를 할 때 계산이 중요한 이유는 목표점을 알기 위해서입니다. 매달 100만 원씩 10%의 수익률로 10년간 투자하면 내가 손에 쥐는 돈이 얼마일까?

 

10년 후 손에쥔 돈이 인플레이션 대비해서 현재 기준으로 얼마의 가치를 지니고 있을까? 주식 투자를 한다면 10년 뒤 차익금에서 세금을 공제한 금액은 얼마일까? 등등

 

이런 목표점을 정하고 투자하는 것과 목표점 없이 투자하는 것은 투자 지속성에 있어서 큰 차이를 갖게 됩니다. 투자에 지속성이 없으면 손실을 볼 확률이 높아집니다. 목표가 있는 쪽이 지속성이 좀 더 좋아지고, 위험 상황에 따른 유연성이 좋아집니다. 

 

인생이란게 늘 나의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본의 아니게 여러 가지 불리한 상황을 겪게 됩니다. 실직, 이직, 질병, 가정 경조사 등등 매월 투자금에 변동을 줄 수 있는 이벤트는 수시로 생깁니다.

 

모든 현명한 투자자들이 이야기하듯이 투자는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대응의 영역입니다. 변수가 생긴다면 계획을 수정해서 여러 가지 변수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투자시에 계산은 필수입니다.

 

매스웨이 닷컴 소개

www.mathway.com  

 

Mathway | Algebra Problem Solver

 

www.mathway.com

 

메스웨이닷컴은 여러 가지 복잡한 수학 계산식이나, 방정식을 풀어줍니다. 능숙하게 공학용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수학 공식이 조금만 복잡해져도 사용하기가 매우 어렵다는걸 공감하실 겁니다. 이제는 mathway 사이트를 사용하셔서 고민을 해결하시면 됩니다. 

 

mathway.com-사용법
mathway.com 문제풀이

 

위 사진처럼 방정식을 직접 기입해주면 자동으로 값을 계산하거나, x 값을 찾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위에 식은 0.8%의 월 복리 수익률(연 10%)로 120개월(10년) 투자를 계획하고 투자 시드를 월 0.165%의(연 2%) 증가율로 20년간 증액한다면 6억 950만 원을 모으기 위해서 매월 얼마(x값)를 투자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입니다. 

 

엄청 복잡한건 아니지만 복리 수익률 계산은 손으로는 계산 못할 것이고, 공학용 계산기로 계산해다면 정말 어렵게 계산했을 거 같은데, 매스웨이 사이트를 이용하니 편하게 값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어플도 사용 중인데 사이트와 같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풀이과정을 보려면 유료 회원을 가입해야 합니다. 저는 풀이과정까지는 필요 없어서 무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한 번씩 눌러주는 걸로 값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매스웨이는 저에게 꼭 필요하고 계량 투자자들에게 좋은 사이트 같아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분이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신다면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투동자 분들의 현명한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