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문제해결

블로그 저품질 고객센터 매크로 답변

by 투동자 황소장 2021. 8. 10.

8월 5일 저품질을 받고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더니 매크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블로그-저품질-매크로-답변-표지
블로그-저품질-고객센터-매크로-답변

 

왜 저품질을 당했는지 저도 정확히는 모르지만, 이전 포스팅에세 저품질 증상과 저품질을 유발한 상황에대해 추측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에 걸린 듯 합니다.

 

처음에는 저품질이라는것을 눈치채지 못했고, 그저 사이트 유입이 좀 이상하다 생각해서, 고객센터에 '검색이 안되는거 같은데 다시 등록을 해야되나요?' 라고 순진무구하게 물어봤었습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포스팅 했었고, 나름 알찬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생각해왔기 때문에 저품질은 저에게 오지 않을 줄 알았기 때문입니다. 고객센터에서 돌아온 대답은 어뷰징에관한 경고를 섞은 매크로 답변이었습니다. 

 

다음-고객센터-매크로-답변
다음-고객센터-매크로-답변

 

저는 이 답변이 고객센터 담당자가 제 블로그를 둘러보고 쓴 글인줄알고 반박하는 답변을 작성하던중, 혹시나 해서 검색을해보니 고객센터에서 똑같은 답변을 받은 블로거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는 진짜 어뷰징을 했을 사람도 있겠지만, 그냥 평소와 다름없이 작성하던 중 저품질에 걸린 블로거도 흔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떤분의 블로그는 정보도 다양하고 내용도 알찬데 저품질을 받아서 고생을 했던 기록이 있었고, 그 블로거가 다행히 탈출한 경험을 공유해 놓아서 있어서 저도 따라해보려 했습니다. 

 

1. 신규 사이트 등록 

 

다음-사이트-등록-화면
다음-신규사이트-등록

 

먼저 신규 사이트에 등록했습니다. 탈출했다는 블로거는 이 부분에서 거절이 나와서 카카오톡 고객 센터에 이의 신청을 했고 그렇게 저품질을 벗어났다는 글을 봤습니다. 

 

근데 저는 신규 사이트 등록이 되어 버렸습니다... 당황스럽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사이트 주소를 Daum 검색창에 검색하면 주소가 나오는 상황입니다. 신규 사이트로 등록이 될만큼 문제가 없는 블로그인데.. 갑자기 저품질은 왜 된걸까요.. 정말 알수가 없습니다. 

다음-신규사이트-등록-완료
투동자-신규사이트-등록

 

원래 블로그 사이트 주소를 검색하면, 블로그 이름과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일 등이 정보로 떠야하는데 그냥 덩그러니 제 사이트 주소와 소개만 뜨는걸로봐서는 아직 블로그 저품질이 풀리지 않았다는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센터에 이의 신청

카카오-고객센터-이의신청-화면
카카오-고객센터-이의신청

 

일단 다음 고객 센터 문의는 매크로 답변을 받음으로써 끝난거 같습니다. 한번더 고객센터에 글을 남겨볼까도 했지만 그전에 카카오 고객센터에 이의 신청을 했기 때문에 기다리는 중입니다. 

 

카카오 고객센터도 매크로 답변이오면 4일날 작성했던 글 두개를 비공개나, 삭제를한다음 Daum 고객센터에 이의 신청을해야할 것 같습니다. 제가 모르는 무언가 잘못을 했었을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그게 마지막 방법일것 같고 이것도 되지 않는다면 다음 유입은 포기해야할것 같습니다. 

 

그냥 제가 쓰는 글이 가치가 있다면, 알아서 사람들이 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처음 저품질 먹었을 때는 약 반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포스팅한 제 노력이 모두 물거품 된것 같아서 허탈했지만, 허탈해 있을 수 만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는 소중합니다. 추후에 상황을 또 블로그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저와 같은 처지에 있는 분이 계시다면 힘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